보은군은 정상혁 군수를 비롯한 5급이상 간부공무원 3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4대(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폭력 예방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간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으로 중앙성교육아카데미 김선영 원장을 초빙해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의 개념과 통합 교육의 필요성 및 성평등한 관계와 소통 등 특강을 4시간 동안 진행 했다.

교육에 앞서 간부 공무원들은 솔선수범해 성평등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성평등조직문화 실천 다짐 대회를 갖고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정상혁 군수는 “바람직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는 간부 공무원들로부터 시작된다”며 “공직 내 성희롱 예방 및 성희롱 피해 발생 시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고충을 말할 수 있고 적절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는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8월 △성평등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자가학습 시스템 도입 △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및 캠페인 추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 교육 운영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2021년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조직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