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초등학교(교장 김기종)에서는 지난 10월 5일(화)~10월 6일(수)까지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가을 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학교 중점교육활동인 독서교육을 테마로 10월 5일(화)에는 찾아오는 작가와의 만남, 꿈의 책버스, 푹포유 책선물, 북일러스트 등 독서를 통한 책놀이 활동 및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어 10월 6일(수)에는 어울림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여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신체놀이, 개인별 공동체 놀이를 통해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계획, 실행, 평가 전 단계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실행되었다. 비록 방역과 안전의 최우선으로 인해 협동놀이와 경기종목에 제약이 있었으나, 개인별 위생수칙과 질서의식을 실천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되었다.  이번 가을 계절학교는 선택과 집중의 교육활동 전개를 통해 학습과 체험을 연계하고, 앎과 삶을 일치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교육공동체의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3학년 김윤 학생은 ‘계절학교는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참 좋습니다. 특히 에어바운스 신체놀이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상쾌해진 것 같아요’ 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동이초는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 활동 운영으로 교육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