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딸기정식 교육으로 농업경쟁력 강화 나서
계룡시, 딸기정식 교육으로 농업경쟁력 강화 나서
  • 이한배
  • 승인 2021.10.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0월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재배농가 15명을 대상으로 딸기 정식(定植)에 따른 관리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딸기 정식 후 올바른 관리 요령 및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고품질 딸기 수확, 농업 생산성 향상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좌석 간 띄어앉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충남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 김현숙 연구사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딸기정식 전후 재배관리 ▴딸기 수경재배와 생리장애 ▴병해충 관리 등 딸기정식 후 재배관리 전반에 대한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딸기정식 후 재배관리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정식 후 재배관리로 PH, EC, 영양결핍, 보온, 병해충 등 적절한 재배관리로 고품질의 맛있는 딸기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영농기술 향상 및 농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딸기정식 후 재배 및 병해충 관리기술을 위한 현지출장지도와 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