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서장 장창훈)는 6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대송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송(대표 허성효)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화재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하여 주역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탁식 행사에서 ㈜대송은 100여 만원 상당의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40세트를 기탁했으며, 기탁된 소방시설은 관내 화재 취약계층을 위해 무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옥천읍 양수리에 위치한 대송은 농기계 및 디젤엔진 부품을 제작·공급하는 업체로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솔선수범하고 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화재경보기는 방, 거실 등 구획된 실 마다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공동구매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증, 기탁 문의는 옥천소방서 원스톱 지원센터(☎730-185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창훈 소방서장은“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안전에 취약한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는 관심과 후원에 감사하다”며 “기탁된 주택용소방시설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