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5일부터 8일까지 군청 상황실에서‘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열고 내년도 주요사업들을 점검한다.

이번 보고회는 5일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본청 13개 부서, 직속기관 5개부서, 사업소 3개부서 등 21개 부서를 대상으로 내년도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가 진행된다.

올해 추진한 사업들에 대한 성과평가와 함께 내년도 업무목표가 담긴 주요 시책 등을 공유하고, 공약 이행사항을 최종 점검하는 한편, 민선 7기 마지막 해를 대비하여 그 동안 추진해왔던 사업들을 꼼꼼히 점검하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군은 2022년이 민선 7기 4년 차로 그간 추진해 온 현안사업을 마무리하고 위드 코로나 대비, 지역의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중요한 시기이므로, 내년도 신규사업과 현안사업 등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국도비 확보와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보고회에서 보고된 주요업무는 부서의 세부적인 점검과 보완을 통해 내년도 예산에 최종 반영될 계획이다.

내년도에 신규로 추진할 사업으로는 ▲장계관광지 생태경관단지 조성▲의지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가화 공영주차타워 조성공사 ▲옥천군 신청사 건립,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교육경비 지원사업 등이 있다.

김재종 군수는 “민선7기 후반기에 접어든 만큼 그간 추진해 오던 현안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도 신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예산확보 및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에 힘써야한다”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주요 현안사업과 내년도 역점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