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소중한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우리 강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6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산따라 물따라’공모전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강산을 영상으로 기록해 전통문화유산과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왔다.

<산따라 물따라> 공모 자격은 고등학생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타 공모전에 출품한 적 없는 작품으로 총 2작품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모 영상은 산과 물 등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의 내용을 담은 2분~5분 분량의 HD화질 영상으로 장르제한은 없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불교 소재의 스토리가 있는 영상에는 별도 시상 부문이 마련되어 있다.

작품 접수는 11월 11일(목) 밤10시까지 이며 수상작은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 불교방송 이사장상, 불교방송 사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주제 연관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창의성, 기술 및 구성의 완성도, 대중 친화성 등 종합적으로 이뤄진다.

당선작들은 향후 BBS-TV 및 BBS불교방송 뉴미디어 매체 등에 방영돼 우리 소중한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다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