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활용, 서비스러닝 결과 팀별발표 활용 가능성에 긍정적 반응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 제작한 게더타운 내 경성대학교 강당 모습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 제작한 게더타운 내 경성대학교 강당 모습
▲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이 제작한 게더타운 내 경성대학교 총장실 모습
▲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이 제작한 게더타운 내 경성대학교 총장실 모습

28일(화) 부산 소재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에서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원장 최재용) 강사들을 초청해 ‘2021-2학기 Edu0Tech 교수 역량 강화 1차 안내’에서 ‘메타버스 활용 교수 학습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수학습센터에서 주관한 특강에는 주 강사로 최재용 원장과 우정호 사무처장, 김일 연구위원, 안유미 수석연구원이 보조강사로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겸한 강의로 진행했다. 강의는 줌으로 진행했으며 경성대학교 교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강의로 4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의 메타버스에 대한 소개로 첫 번째 시간 강의를 시작했으며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한다”라고 설명했다.

최재용 원장의 메타버스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에 이어, ifrand(이프랜드)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에는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우정호 사무처장과 김일 연구위원, 안유미 수석연구원이 함께 보조강사로 참여했다.

두 번째 시간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 만든 게더타운 경성대학교 가상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먼저 게더타운을 교수학습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우정호 사무처장의 설명이 있었고 이어 모든 참여자들이 게더타운 안에 있는 경성대학교 가상캠퍼스에 입장해 대강당 및 총장실 투어를 진행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 제작한 경성대학교 가상캠퍼스는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가 끝나고 어떻게 교수학습 활용할지에 대한 문의에서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으로 활용 및 서비스러닝 결과 발표회에 팀별 발표로 활용 가능할 것 같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에서는 메타버스를 알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 컨설팅, 행사지원 및 프로젝트 수립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