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고, 미래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청주농고, 미래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1.09.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김일환)는 미래 농업 인재 육성 및 영농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간 영농에 기반이 있거나, 영농을 희망하는 학생 50여명을 선발하여 별도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8월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어 운영되는 것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ICT기술이 융합된 첨단 ▲시설채소 ▲과수 ▲축산분야 교육 프로그램 3개 분야이다.

 ▲시설채소 교육프로그램에는 학생 16명이 참가하고 있다.

 9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첨단 시설을 갖춘 농원 견학과 신지식농업인, 농업마이스터 대학 학장 및 교수, 시설채소 품목 농업마이스터 등의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과수 교육프로그램에는 학생 14명이 9월 27일(월)부터 3일 동안 과수 농업 마이스터,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포도 주임교수 등의 특강과 사과 및 포도 우수농장 견학에 참여하고 있다.

 ▲축산 교육프로그램에는 학생 22명이 27일(월)부터 3일간 충북낙농농협조합장,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학장 등의 특강과 한우 우수 농장 견학에 참여하고 있다.

 청주농고는 미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5월 유기농업교육을 실시한 바 있고, 오는 11월에는 농산가공반을 통해 생산한 작물의 가공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