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부문 정회철 씨
특별부문 김우진 씨

옥천군 최고의 영예인 군민대상에 정회철․김우진 씨가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제31회 옥천군 군민대상 수상자로 일반부문에 정회철(65, 안남면), 특별부문에 김우진(30, 청주시)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일반부문 수상자인 정회철 씨는 1983년부터 안남면새마을지도자, 면 협의회장, 화학2리 이장, 후계농업경영인을 거쳐 현 옥천군 복숭아연합회장 등 지역주민을 돌보는 리더로서 공동체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지역특화품목인 복숭아 재배에 힘써 2012년에 옥천군 제1대 복숭아왕으로 선정되었으며, 친환경인증 및 GAP인증 복숭아 생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2018년부터 옥천군 복숭아 연합회장으로서 대형매장과 계약 재배 및 마을공동선별출하를 실시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헌신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특별부문에 선정된 김우진 씨는 이원면이 고향으로, 지역 모교인 초․중등학교에 후배들을 위한 특강과 물품 기탁 등 지역을 위한 재능기부 등 사회공익 활동을 활발히 전개 하였다.

특히,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고, 이번 2020년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양궁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대외적으로 군 명예를 선양시킨 공로가 인정되었다.

옥천군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자 중 복지, 문화, 체육 진흥 등에 뚜렷하게 공이 있는 자는 일반부문, 관외 거주하는 출향인 중 옥천의 위상을 드높여 지역발전에 이바지 한 자는 특별부문으로 나눠 매년 시상하고 있다.

1991년에 시작해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옥천군민대상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옥천의 대표적인 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83명이 군민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군민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군민 고통을 완화하고 안전한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염원하는 차원에서 10월 15일 개최하는 제4회 옥천군민의 날 기념공연 사전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