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동네학교(교장 김창희)는 2021.전국 장애청소년 비즈쿨 캠프에서 고등부 학생팀이 대상을, 전공과 학생팀은 혁신상을 받았다고 24일(금) 밝혔다.

 꽃동네학교는 고등학교와 전공과의 학생들이 총 두 팀(총 7명)을 이루어 참가하였다.

 이번 비대면 비즈쿨 캠프를 통하여 꽃동네학교는 캠프 참여의 적극성과 과제 수행의 성실성, 자기주도적 실행능력을 인정받아 대상과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구보건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전국 특수학교 비즈쿨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기업가 정신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비즈쿨이란 비즈니스(Business)와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495개교를 선정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2021년 9월 16일(목)-17일(금) 이틀간 실시되어 전국 30개 특수학교의 173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학교 내 지정 교실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김창희 교장은 “학생들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를 어떻게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옆에서 지켜보면서, 학생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많이 성숙하고 창의적임을 확인하게 되었다”며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행사로 인하여 과제 집중이 집합 행사로 이루어졌을 때 보다 더 힘들었을 텐데 열심히 임해준 학생과 담당 선생님께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한편, 꽃동네학교는 2016년에 비즈쿨 도전학교, 2017년에는 비즈쿨 도약학교, 2021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