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9월 13일(월)부터 12월 10일(금)까지 매일 환경, 과학, 동화를 주제로 한‘나랑 놀래?’놀이테마전을 진흥원 다목적실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놀이테마전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4~5세 유아 1학급 대상으로 환경, 과학, 동화 주제 순으로 각 4주씩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일 경우에는 실시간 온라인 놀이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준비를 하였다. 첫 번째로 진행되는 ‘환경아! 나랑 놀래?’테마전은 건강한 지구 이야기, 생각・감성・호기심이 자라는 생태 놀이터, 내 손으로 지키는 지구라는 3가지 주제로 유아들이 분리배출을 직접 해보고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깨끗한 환경의 소중함 느끼고 자원의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10월에 진행될 ‘과학아, 나랑놀래?’테마전은 체험과학 놀이터, 실험과학 놀이터 주제로 10여 개의 실천적 과학실험 놀이를 통해 통합적 과학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구성하였으며, 11월에 진행되는 ‘동화 속 호랑이야! 나랑 놀래?’테마전은 전래동화 속의 호랑이를 주제로 연극놀이터, 동화빛 놀이터, 책놀이터로 구성하여 책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가 될 수 있는 재밌는 책 연계 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랑 놀래? 놀이테마전’은 신청 하루 만에 12월까지 방문예약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유치원 현장의 관심이 뜨거웠으며, 체험을 마친 방문기관은 선택과 집중이 조화로운 신나는 체험이라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유치원 현장의 환경에서 펼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점을 고려해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처음 선보인 놀이테마전의 다양한 놀이 체험 기회로 유치원과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가족체험으로 확대하여 놀이를 통해 배움이 일어나는 긍정적인 놀이문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