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20일 이모저모
[포토뉴스]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20일 이모저모
  • 손혜철
  • 승인 2021.09.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지난 17일(금), 온라인 예매사이트 일간 예매율 랭킹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전시 분야 주간 예매율까지 석권했다.

춘추전국시대 못지않게 전국의 비엔날레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일간 랭킹에 이어 주간 예매율까지 최강자로 떠오른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덕분에 추석 연휴에도 조직위는 행복한 비명 속에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청주시민은 물론 모처럼 고향을 찾은 관람객까지, 끊임없이 이어지는 관람객의 발길로 추석 연휴에도 북적였던 공예비엔날레. 그 가운데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한복을 입고 비엔날레를 찾은 한수경(청주시 내덕동, 5세)어린이도 있다. 태어난 뒤부터 빠짐없이 비엔날레를 관람했다는 수경 양은 “알록달록한 물고기 세상이 펼쳐진 전시관(물야나-심연 속으로)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관람평을 남겼다.

이 밖에도 전국 각지에서 가족 단위로 비엔날레를 찾은 관람객들이 줄을 이은 가운데, 정원영(서울 영등포구, 30세)씨는 “코로나19 탓에 고향 청주를 거의 반년 만에 방문했는데, 이렇게 큰 규모의 전시까지 오랜만에 관람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며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만날 수 있는, 버드나무를 직접 키워 바구니를 만드는 앤마리 작가의 작품과 작업 영상이 인상 깊었고, 어머니와 단둘이 전시를 보는 내내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추석을 맞이하여 비엔날레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더도 덜도 말고 5,000보만 걸어라’ 이벤트도 연일 인기몰이 중이다. 개장하자마자 준비된 만보기가 동이 날 만큼 관람객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인 이번 추석 이벤트에서 첫날 18일(토)부터 무려 27,141보를 기록한 관람객이 등장했다. 독보적인 걸음 기록으로 이벤트 첫날 랭킹 1위를 차지한 손호준(대전 서구)씨, 그리고 전날의 기록을 경신한 27,700보로 19일(일) 랭킹 1위에 오른 김영삼(청주 상당구)씨에게는 각각 비엔날레 공식 파트너사인 에어로케이의 제주 왕복 항공권 2매씩이 증정됐다. 5,000보를 넘어 에어로케이 왕복 항공권까지 도전할 수 있는 비엔날레 추석 이벤트 ‘더도 덜도 말고 5,000보만 걸어라’는 추석 연휴 내내 매일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20일(월), 비엔날레를 찾은 이장섭 국회의원. 관람객들과 비엔날레에 대한 감상평을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민생 현안에 대한 의견 청취까지. 코로나19 속 2중 3중의 방역체계로 운영 중인 비엔날레 현장을 돌아본 이 의원은 관람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조직위의 노고에 격려를 전하며 마지막까지 만전을 기해 달라는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