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30일까지 우수사례 접수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는 30일까지 2021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 참여할 청소년과 지도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충청북도교육청이 후원한다.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청소년과 지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는 본 대회는 1998년 처음 시작된 이후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다.

참가대상은 충북도내 만9세부터 24세 청소년 개인 및 동아리, 지도자이며, 참가신청은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active.cbyouth.net)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양식을 작성하여 9월 30일까지 센터 이메일(cb_youth19@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례는 10월 중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청소년, 지도자, 봉사활동 터전 부문별 여성가족부장관상, 충청북도지사상, 충청북도교육감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11월 중 개별 수상자에게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신찬인 원장은 “이번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청소년과 다양한 활동을 개발·운영한 지도자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대회를 통해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이 앞으로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