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9월 18일 토요일 초정행궁에서 인도네시아 유학생과 이효재 초정홍보대사와 함께 한가위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이효재 초정홍보대사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과 한복패션쇼 등으로 한류 문화를 알리는 과정에서 세종대왕․초정광천수․초정행궁을 인도네시아에 홍보하고자 자연스럽게 인도네시아 유학생들과 초정행궁에서 한가위 한국전통문화 체험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다.

이효재 초정홍보대사와 인도네시아 유학생 6명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초정행궁 수라간에서 한가위 대표 음식인 송편과 전을 만들기, 한복 입어보기, 투호놀이 등 한가위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며, 초정광천수 족욕체험도 더불어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유튜브‘kcc indonesia’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전문 통역요원이 참여해 실시간으로 인도네시아 방송 송출시 도움을 줄 예정이며, 사전에 청주시에서는 초정행궁 홍보 동영상 및 청주시 CI, 초정 BI를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유튜브로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효재 초정홍보대사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과의 교류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문화도시 청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위드코로나 시기에 발맞춰 민간중심의 청주문화 알리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