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작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 시민이 꽃피우는 순천!’ 선정 -

순천시(허석 시장)는 민선7기 역점 시책인 ‘직접민주주의 중심도시 순천’의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해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 시민이 꽃피우는 순천!’등 총 6편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직접민주주의 종심도시’로써 이미지 확산과 도시 브랜드를 정립하기 위해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표어를 만들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총 252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내부 심사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순천시 시민주권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통해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인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 시민이 꽃피우는 순천!’은 ‘시민이 시정에 적극 참여하고 소통하여 일상 속에서 직접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고 함께 누리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작에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민주주의가 꽃피는 순천’, ‘참여하는 직접민주주의, 함께여는 행복 순천’, 장려작에는 ‘참여가 일상 속 정책이 되는 순천, 당신과 함께!’, ‘같이 만드는 민주주의, 가치 누리는 희망 순천’, ‘민주주의 정원 순천, 시민의 목소리로 꽃피우다!’가 선정됐다.

시는 이번 수상작에 대해 상장과 함께 최우수 50만원, 우수 각 20만원, 장려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고,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를 순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각종 홍보물과 기념품, 행사 등의 홍보문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민선 7기 순천시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일상 삶과 관련된 문제를 제안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다양한 공론장과 참여시책을 역점 추진해 왔다.”라며, “이번 수상작을 활용해‘직접민주주의 중심도시 순천’의 도시 이미지가 자리매김이 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