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 남·여 협의회(회장 어현우, 윤인숙), 장안면 새마을지도자 남·여 협의회(회장 김종규, 김난희), 수한면 새마을지도자 남·여 협의회(우옥성, 이미경) 등 관내 사회단체는 지난 15일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관내 주요 도로와 공원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및 제초작업 등 환경 정화사업을 추진했다.

속리산면 새마을지도자는 사내리 용머리폭포에서 속리산 잔디조각 공원 일원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와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거리를 조성했으며, 장안면 새마을지도자는 장안면 장안리에서 서원계곡 하천변을 중심으로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와 영농폐비닐 등 폐기물을 집중 수거했다.

아울러 수한면 새마을지도자는 수한면 수리티재 공원을 시작으로 보청저수지 공중화장실 주변, 후평리, 오정리 마을쉼터 및 소계리, 발산리, 차정리 등 주요 도로변 및 공원 주변에 제초작업과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속리산면·장안면·수한면 새마을지도자 남·여 협의회장은 “우리 마을이 일년 내내 깨끗하도록 노력하여, 고향을 찾는 출향인들에게 언제나 다시 찾고 싶은 곳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관내 주요 도로와 공원 주변에 제초작업에 동참해주신 관내 사회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