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9월 15일(수) 관내 중학교 예술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예술교육 내실화 및 활성화 마련을 위한 「2021 동부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TF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2021 동부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TF팀은 지역 연계 예술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학생들의 문화 활동 기회 확대, 다양한 형태의 학교예술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예술 관련 지역전문가와 초·중학교 음악 및 미술 교사, 예술 담당 장학사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예술 발표 및 대회 운영 지원과 자문, 학교예술교육 모니터링 및 성과 분석을 통한 지역 예술 자원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1학년도 학교예술교육 추진 현황 및 지원 방안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운영 관련 자문 ▲지역사회 연계 예술 자원 발굴을 통한 학교예술교육 협력 방안 등 동부 관내 중학교 예술교육 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2021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학교예술교육활동의 내실을 기하고 학생들이 펼치는 예술한마당의 의미를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예술교육은 학생과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바른 인성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활동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