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와 함께라면 비대면 추석이라도 괜찮아~
BBS와 함께라면 비대면 추석이라도 괜찮아~
  • 손혜철
  • 승인 2021.09.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9/20~23, BBS 불교방송 라디오와 TV 풍성한 추석 특집 마련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코로나로 비대면이 일상화가 된 상황에서 맞이하는 추석 연휴 동안 시·청취자들을 위한 풍성한 추석 특집을 마련했다.

먼저 BBS 라디오에서는 고향에 가지 못한 청취자는 물론 귀성길 청취자의 마음 따뜻하게 할 다양한 추석 특집이 방송된다.

BBS 청취자들의 좋은 도반, 오전 10시에 방송하는 <마가스님의 그래도 괜찮아>는 추석을 맞아 9월 20일(월)~21일(화)에는 찬불 가수 별빛사리를, 9월 22일(수)에는 (사)다나 대표 탄경스님을 초대해 베스트 찬불가를 즐기는 시간과 함께 우리 곁에서 소외된 이웃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훈훈한 시간도 준비했다.

이어 11시에 방송하는 <지금은 수행시대>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9월 20일(월) 강화 선원사 성원 스님, 9월 21일(화) 봉녕사 승가대교수 효석 스님, 9월 22일(수) 충주 진여원 혜원 스님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 함께 나누는 삶이 무엇인지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나른한 오후2시에 활력을 채워주는 <김흥국의 백팔가요>도 추억이 가든 담긴 노래들로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9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간 ‘영원한 우리의 10대 가수’라는 주제로 주옥같은 노래들을 선곡해 방송한다.

오후 5시에 방송하는 <무명을 밝히고>는 추석 특집으로 9월 20일(월)에는 현대불교 송지희 기자가 출연해 한국 사찰에서는 보내는 한가위 풍경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9월 21일(화)에는 다문화 사회에서의 추석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9월 22일(수)에는 스리랑카 담마끼띠 스님과 상도동 보문사 지범 스님이 출연해 스리랑카에서 보내는 추석 명절 풍경과 명절을 보내는 선원 수좌들의 모습을 알아본다.

저녁 7시 고단한 일상을 정리해주는 <음악이 흐르는 풍경>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9월 20일(월)은 대중음악계 거목, 작곡가 김희갑, 작사가 양인자씨의 음악을 들어보고, 9월 21일(화)에는 불멸의 발라드 가수 이문세씨와 작곡가 이영훈의 특별한 노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9월 22일(수)에는 작은별가족, 펄시스터즈, 현이와덕이, 조트리오 등 음악을 하는 가족들의 다양한 곡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밤 10시 <밤의 창가에서 김명석입니다>는 9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추석 명절의 넉넉함을 담아 김명석 아나운서의 듣기 편한 진행과 세대를 초월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곡으로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BBS TV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시청자들을 위해 부처님의 지혜와 가르침을 담은 법문과 강의, 다큐멘터리 등을 방송한다.

추석 특집 법문 방송으로 9월 20일(월) 12시 30분에 명상과 생명존중의 이야기를 담은 <2021 생명살림법회-선업스님편>이 방송하고, 9월 22일(수) 11시 30분 조계종 명예 원로의원이자 대각사 조실인 도문스님의 <부산 중생사 초청법회>가 방송한다.

티벳 불교의 정신적 지도자인 달라이라마가 코로나 감염증 팬데믹 상황에서 전하는 메시지 ‘자비와 비폭력’에 관한 대중 강연이 9월 20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하고 BBS 인기 TV 프로그램인 <원영스님의 불교대백과>가 추석 특집으로 한국의 절의 유래, 전설 등을 소개하는 인기 코너 ‘오늘은 이절로? 저절로!’의 모음 특집편이 9월 21일(화) 오후 1시 30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스님들과 반려동물들의 이야기 <스님의 펫밀리>가 9월 22일(수) 오후 6시 30분에 방송해 눈이 없지만 누구보다 잘 보이는 심안이, 송광사 탑전 냥이, 상좌가 된 견공 등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님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삼보사찰 역사와 아름다움을 전하는 다큐멘터리도 추석 특집으로 3일간 거쳐 9월 20일(월) 통도사, 9월 21일(화) 해인사, 9월 22일(수) 송광사 편이 오전 10시에 방송한다.

이 밖에도 BBS 불교방송가 준비한 추석 특집 방송으로 고단한 마음을 위로받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기를 바란다. BBS 불교방송의 자세한 방송 프로그램 안내는 B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