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원) 36명을 대상으로 9월 15일(수)부터 16일(목)까지 2일간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은 각급학교에서 학교회계 세입 및 교직원의 급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실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기 위해 실무에 꼭 필요한 직무교육 과목 및 소양과목으로 편성하였다.

 직무과목은 ▲교육공무직원 임금 및 복무 관리 ▲지방공무원 급여실무 ▲학교회계 세입 실무 ▲감사 사례로 살펴보는 세입‧급여 ▲소득 관련 각종 세무업무 관리로 구성하였고, 소양과목으로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편성하여 학교현장에서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과정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쌍방향 화상교육으로 진행되며, 과정 시작 전 9월 10일(금) 쌍방향 화상교육 사전 접속 운영을 실시하고 상세한 안내자료 제작 지원 등 원활한 연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일선학교 현장의 행정실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행정을 전반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