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허석)는 대학로 청년 공동체와 함께 오는 11일 오후 3시 ‘순천대학로 부루마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된 일상 속 그리움 중 하나인 해외여행을 소재로 ‘방구석에서 즐기는 해외여행’을 주제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줌(Zoom)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행사 참여자들은 ‘부루마블 게임테마’를 활용한 나라별 미션을 수행하고, 사전 이벤트로 진행했던 나의 해외여행 추억 사진 영상물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비행기 탑승 및 이륙과 같은 여행 과정 일부를 연출한 영상과 더불어 특별 이벤트인 ‘여행 기념품 자랑 대회’, ‘이국적인 내 집 꾸미기’콘테스트를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댓글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순천시 대학로 청년 공동체 양지현 대표는 “대학로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만들어갈 대학로 청년 공동체 활동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대학로 청년 활동의 역량강화와 신규 활동가 발굴을 위해 2021년 대학로 활동가 학교를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