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가 지난 8일 청년정책의 발굴 등을 위한 2021년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시청 박달재실에서 개최했다.

2020년 8월 설립된 제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정책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수혜당사자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하여 연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다양한 정책을 발굴한다.

이날 회의에 앞서 이상천 제천시장은 2명의 신규 위촉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한 뒤, “오늘 자리에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 제안과 토론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청년이 머물러 살고 싶은 제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정기회의에서 작년 청년정책 포럼 개최 당시 제안된 안건들의 추진결과 보고가 이루어졌고, 각 위원들은 △대학생 대상 제천화폐 환급이벤트 △체육 관련 일자리 지원 정책 △드론교육 및 드론방제단 운영정책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교육 실시 △대원대학교 버스운행 시간 확대 방안△면 지역 어린이집 운영 등 여러 분야의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을 펼치며 자유로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제안된 안건들은 각 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2년도 제천시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인 박해운 제천시 부시장은 “이번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여해주신 모든 위원분들께서 열띤 토론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청년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청년층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어 청년체감형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