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의회 이용수 의원
유재목 의원
이용수 의원

옥천군의회 이용수 의원은 9월 8일 개의한 제291회 옥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옥천군 2022년도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용수 의원은 중앙정부는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 및 피해의 완전한 회복, 그리고 국가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위하여 2022년 예산을 전년대비 8.3% 늘린 604조 4천억 규모로 편성하였으며, 옥천군도 이에 동참하여 2022년도 예산을 편성할 필요가 있기에 예산편성 방향에 대하여 몇 가지 제안을 하였다.

첫 번째, 예산 집행의 높은 효용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예산 편성 시 관행적인 의견수렴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야 한다는 요구하였다.

두 번째, 현재 옥천군은 인구 감소 위험 지역으로 분류되기에 옥천군의 소멸을 막고 지속 발전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답습 위주의 사업수립과 예산편성이 아닌 옥천만의 특색을 담은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하였다.

세 번째,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군민들에게 선별적 지원과 보편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예산 편성을 요구하였다. 직접적인 피해를 받는 집합금지업종, 집행제한업종 등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사업 참여 기회가 줄어든 소규모 건축·건설업 관련자, 판로 축소 및 인력난 등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농림축산업 종사자 등에게는 선별적 지원을, 코로나19로 장기간 제한된 생활을 하고 있는 모든 군민들에게 삶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보편적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끝으로, 민선7기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건의하였다. 민원7기에서 정리할 수 있는 사업은 정리가 되도록 예산을 편성하여야 하고, 민선8기로 이어지는 사업은 문제없이 연계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