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6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유아 맞춤형 과학교재 ‘나Do나Do’를 소재로 「나Do나Do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과 공동 개발로 유아 맞춤형 과학교재 ‘나Do나Do’를 발간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과학교재 ‘나Do나Do’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과학놀이를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성다과상 웹페이지에 탑재된 과학교재 ‘나Do나Do’를 활용해 유아와 함께 학습하는 모습을 1분 이상 5분 이내의 분량으로 자유롭게 제작한 순수영상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표현력, 대중성, 창의성 등의 심사를 거쳐 11월 12일 최종 6편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팀) 50만원, 우수상 2명(팀) 각 30만원, 장려상 3명(팀)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아놀이 과학교재를 활용한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는 동시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더 나아가 나Do나Do 과학교재가 유성의 과학문화 발전에 작은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아놀이 과학교재 '나Do나Do'는 재미있는 삽화 위주로 아이들의 시각에 맞춘 학습서와 부모의 시각에 맞춘 해설서를 분리해 총 17개 주제로 제작됐으며 모든 내용은 ‘유성 다과상’ 모바일 웹(www.yuseong.go.kr/science)을 통해 내려 받아 학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