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그동안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도로 개설·확장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나섰다.

부여군은 2024년까지 총사업비 337억원을 들여 옥산·외산·석성·초촌·임천·내산 등에 군도와 농어촌도로를 개설해 주민 안전을 확보하고 불편을 해소하여 ‘농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부여군에는 폭이 좁고 굽이져 통행 및 시야 확보에 문제가 많은 도로가 산적해 교통사고 위험이 지적돼 왔으며, 특히 농민들은 농산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 데 따른 불편을 호소해 왔다.

이에 군은 민선7기 들어 군민 의견을 수렴하여 좁은 도로는 확장하고 재포장하는 등 주민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도로 개설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부여군에는 △옥산면 안서~가덕 간 군도 4호선 확·포장사업 △외산면 전장~화성 간 군도 2호선 확·포장사업 △석성면 증산리 일원 군도 10호선 정비사업 △초촌면 산직~세탑 간 군도 11호선 확·포장사업△임천면 만사~가신 간 면도 101호선 △내산면 지티~금지 간 리도 203호선 △석성면 정각~초촌면 신암 간 리도 206호선 고개낮추기사업 등 주민들의 교통안전과 농산물 유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총사업비 94억원이 투입돼 초촌면 산직리~세탑리를 지나는 군도 11호선이 준공되면 부여~탄천 간 원활한 차량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도 11호선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송국리유적 유물보존관리센터에 대한 진입도로로 활용돼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군수는 “군도와 농어촌도로 개설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부여 군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