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사회공익’ 부문 수상

 

국내 유일의 불교 지상파 방송, BBS 불교방송이(사장 이선재) 제48회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사회공익’부문에서 BBS 라디오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가 선정됐다.

BBS는 2020년에 개국 30주년을 맞아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세대 차이를 현상을 짚어보고, 소통의 지혜를 키울 수 있는 기획 특집으로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를 제작해 2020년 1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 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했다.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는 매 달 10대부터 80대까지 각 세대별로 가장 관심 있는 의제를 선정해, 해당 세대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다른 세대가 또 다른 세대를 알아가면서 서로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으로 청취자와 방송전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연출은 맡은 박광열 PD는 소감으로 “프로그램 제작 취지처럼 우리가 세대를 아우르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한다. 10개월이란 긴 시간동안의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진솔한 이야기를 나눠준 10대부터 80대까지의 출연자들과 제작진 모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방송대상은 9월 3일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한국방송협회 회원사 지상파 방송사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방송시상식이다. BBS 불교방송은 지상파 방송사로서 KBS, MBC, SBS, EBS 등과 같이 공익 방송, 공정한 보도, 보편적 접근성을 추구하며 불교 중흥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