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9월 15일까지 음성군 명품작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www.esjang.go.kr)에서 추석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맞이 기획전에서는 14개 품목 45종의 상품이 할인 판매되며, 음성장터 회원을 대상으로 구입금액에 따라 1천원~최대 5천원의 쿠폰을 지급한다.

음성명작페스티벌 취소로 지역 내 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은 농가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와 2021 음성명작페스티벌 취소 영향으로 침체된 농가를 돕고, 품질 좋은 농산물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음성장터’를 통해 음성군의 명품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2021 음성명작페스티벌 취소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농가의 판로확보와 소득증대를 위해 9월 2일 음성 청결고춧가루, 14일 음성 사과에 대한 TV 홈쇼핑을 방송하고, 음성장터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및 추석맞이 비대면 직거래장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