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평생학습원은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주부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취미활동 및 평생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옥천군평생학습원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시간을 내기 힘든 학습자들이 평소 관심 있는 강좌나 체험활동을 하루 동안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1일 특별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시작하여 오는 10월까지 천연비누, 핸드 페인팅 접시, 꽃바구니, 카드지갑, 호두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좌마다 15명이 참여하고 있다.

총 8회 중 6번째 활동으로 8월은 나만의 수제도장 만들기를 통해 가족, 사랑하는 사람,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도장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9월은 프레이팅 도마, 10월에는 라탄 바구니 만들기가 진행된다.

평생교육에 관심을 갖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시간으로 재료비는 학습자가 1/4만 부담한다.

군민들의 평생학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다.

손성일 옥천군평생학습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이 지친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하반기 정기과정, 동아리 활동, 읍면 평생학습센터, 청춘학교, 장애인 행복 평생학습 사업 등 옥천군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최대한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