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8월 31일(화) 오후 2시 대구시청 별관(1층 대강당)에서 ‘제6기 미소친절 대구 포유운동 시민추진단’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민추진단의 역량 강화를 통한 ‘미소친절 대구 FOR YOU 운동’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해 시민추진단 235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1부 행사는 미소친절 홍보단의 율동시연으로 시작해 지난 2년간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서 밝고 긍정적인 도시 이미지 조성에 크게 기여해 온 前 임원진에게 대구광역시장 감사패(11명) 수여행사로 이어진다.

2부는 시민추진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최만호 문화시민강사의 미소친절 특강과 2021년 시민추진단 운영계획 안내 등 워크숍을 실시한다.

‘미소친절 대구 FOR YOU 운동’은 기존 ‘미소친절 대구 만들기’와 ‘대구 FOR YOU 운동’을 통합해 보다 더 큰 문화시민운동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했으며, 지난 8월 10일 공포해 시행하고 있다.

시민추진단은 미소친절 솔선실천 및 붐 조성, 각종 행사 시 미소친절 손님맞이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문화시민의식 생활화 운동과 마스크 쓰GO 운동을 적극 홍보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시민운동, 대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추진단의 적극적인 캠페인 전개 및 홍보활동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미소친절 대구 FOR YOU 운동’이 명실상부한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해 미소친절의 도시 대구 브랜드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