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지역정착지원형으로 추진하는‘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 기업을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모집한다.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유도하고, 중소기업에 청년 인건비를 보조하여 기업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참여 기업으로 확정되면 신규 채용한 청년 1인당 인건비 월 90%(최대 180만원)를 2년간 지원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속초시 내 주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체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내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에 신청하면 된다.

서류 심사 및 사업체 평가를 통해 참여 적격 기업을 선정하고, 사업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 13명을 공개 모집 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완료한 기업이 참여 기업으로 최종 확정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면서 스스로를‘코로나19 세대’로 생각하는 2030세대 구직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신규 채용을 촉진하여 우리 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만전을 기하고, 참신한 청년 인재 고용으로 인력난을 겪는 기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2018년도부터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0년도에는 총 49개 사업체에 126명의 일자리를 매칭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