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과 과일의 고장 충청북도 영동군은 경부선 철도와 경부고속도로, 국도가 관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면서 소백산맥의 준령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 청정한 자연화경에서 재배된 맛과 향이 뛰어난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다.

이 고품질의 포도를 재료로 한국 최고의 명품와인을 만드는 40여개의 와이너리가 있다.

농가에서 직접 와이너리를 운영하며 와이너리 투어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부부 소믈리에 대표 안남락 . 문미화씨는 미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며 사랑의 표현이라고 말한다.

가장 기쁜 순간, 사람들의 미소와 함께하고 싶은 꿈을 갖고 샤토미소는 만들어 지고 있다.

정직한 땀방울과 뜨거운 열정으로 우리 땅에서 키워낸 우리 포도로 만드는 우리 와인 샤토미소는 이미 수많은 대회 수상을 통해 그 맛과 향을 인정받고 있다.

'미소에 반하다'라는 글자만 보아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도란원 샤토미소 와이너리는 와인 전시장, 와인 체험장, 와인 저장고를 두루 갖추고 있어 체험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샤토미소'는 와이너리를 의미하는 샤토(Chateau)와 웃음을 의미하는 미소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가장 기쁜 순간 사람들의 미소와 함께 하고 싶다는 도란원의 꿈을 담은 샤토미소

도란원은 2013년 농림수산식품부의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

2019년 아시아 와인 트로피 6연속 메달 수상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5연속 대상 수상

우리 포도로 만든 와인 샤토미소는 수많은 대회 수상을 통해 그 맛과 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샤토미소 로제 스위트는 40여 개국 4천 여 종의 와인이 출품된 '제6회 사쿠라 와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샤토미소 시리즈는 '2019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비롯해 과실주 부문에서 총 3회 대상에 선정되었다.

도란원 체험은 와인칵테일 만들기, 와인체험, 나만의 유리구두 꾸미기, 와인족욕, 와인만들기 등이 있다.

주소: 충북 영동군 매곡면 유전장척길 143번지 (도란 샤토미소)

전화: 043-743-2109

#레인보우영동, #홍보단, #SNS 서포터즈, #와인터널, #영동 포도, #과일나라테마공원, #충청북도, #영동군, #난계국악체험촌, #영동와인축제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