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홍경수)은 8월 25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39회 지자체 HRD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기관상인 교육과정개발 분야와 강의분야에서 각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교육연구실 사재명 교육연구2담당과 임상미 주무관은 교육기관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능력을 평가하는 교육과정개발 분야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과정”이라는 주제로 6개 기관별 발표자 중 우수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개인별 강의 기량을 다투는 분야에서 인재개발원 내부강사인 삼척시청 권건주 담당은 “재난을 어떻게 관리하는가?”라는 주제로 또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39회 째를 맞는 지자체 HRD 콘테스트는 전국 지방공무원 교육기관이 참가해 교수역량과 교육발전방안, 강의 기법을 공유하는 대회로 지방공무원교육기관 최대의 경연장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치러졌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2007년부터 도내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주민자치회 위원의 실무역량 증진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으로 개편하여 주민자치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과정은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여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활용되고 있다.

홍경수 원장은 ‘공무원 교육기관의 교육운영역량을 평가하는 전국 지자체 HRD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 인재개발원 교육프로그램과 운영능력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 인재개발원의 교육역량을 활용하여 도내 공직자 및 도민들에게 유익하고 실용적인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