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여름방학 중 학교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시설공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8월 6일(금)부터 8월 17일(화)까지 12일간 여름방학 학교공사업체 56개의 대표 또는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이메일 및 우편회신 방식으로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직전 조사인 2021년 상반기 조사의 만족도 98%와 동일하며, 2020년 하반기 조사의 만족도 97%에 비해 1% 상승하였다.

 세부적으로는 계약분야 만족도(3개 항목) 98%, 공사분야(3개 항목) 98%로 지난 만족도 조사와 동일하고, 공사전반에 대한 만족도(1개 항목)는 95%로 지난 만족도 조사보다 4% 상승하여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의 불합리한 요구는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계약담당자 친절 및 공사감독관의 공정한 업무처리 만족도가 10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건의된 개선의견은 적극 반영하여 공사감독관과 연계한 공정별 공사 현장 소통 강화, 도급자 설치 관급자재 사전준비 및 일정관리 조율을 통한 공사 기간 관리 등의 부분을 개선하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고영규 시설과장은 “이번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를 통해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시설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