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나눔리더 캠페인’을 추진한다.

‘나눔리더’는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 기부자를 뜻한다.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희망을 밝히고자 하는 개인이 1년 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할 경우 나눔리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모임, 단체, 협회의 이름으로 3년 내 1천만원을 일시 혹은 약정 기부하면 나눔리더스 클럽 가입도 가능하다.

기부금 완납 시 등급별 회원 브로치를 증정하며 나눔리더 회원임을 인증하는 인증패가 전달이 된다.

각종매체 및 간행물에 소개되는 동시에 정부 및 공공기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사 등에 초청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영동군에서는 김오봉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위원장이 지난 8월초 지역 첫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았으며, 이후 나눔에 뜻이 있는 기부자와 봉사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나눔 리더가 전달한 성금은 영동군 내 소외 이웃을 위해 전액 사용되며,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작은 발판이 된다.

정남용 주민복지과장은 “적진청산(積塵成山). 즉,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영동군도 세상을 바꾸는 작지만 큰 힘과 희망을 나누는 나눔리더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리더 모금 회원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동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 043-740-35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