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관내 대형폐기물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이 원활하고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할 수 있도록 오는 23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이뤄졌는데 스티커를 직접 구입한 후 대형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는 번거로움과 주말과 공휴일에는 배출신고를 할 수 없는 불편이 있었다.

앞으로는 보은군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사이트(www.boeun.go.kr/clean)에 접속해 온라인(모바일도 가능)으로 언제든지 신고하면 된다.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이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부착하거나, 빈 용지에 납부필증번호, 배출품목, 금액, 배출장소 등을 기재해 대형폐기물에 부착한 뒤 배출하면 된다.

단 배출품목·수량 등이 실제 내역과 다르거나 수수료를 잘못 납부하면 수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구매하던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 방식에서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배출신고가 가능해져 주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을 위해 기존 방식도 병행하므로 편한 방식을 선택해 배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