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ㆍ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명은 「동부마을교육(대전동부교육지원청)」으로,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운영 현황, 교육과정 연계 마을교육 교수ㆍ학습 자료, 마을결합 학교교육과정 운영 사례,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사업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하였다.

 특히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역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다. 단위학교 마을교육 컨설팅, 혁신교육지구 마을사업 자문 및 지원, 마을교육 자문단(학교관리자)ㆍ지원단(교사) 구성ㆍ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마을교육 홍보, 마을교육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 등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의 역할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시하였다.

 또한 마을교육 전문 초등학교 교사가 제작한 마을교육 교수ㆍ학습 자료는 교육과정 연계 마을교육 및 언택트 마을 체험에 중점을 두었다. 우리 마을 알기, 우리 마을 역사, 우리 마을 문화, 우리 마을 자연, 우리 마을 공공 기관 등의 주제로 마을교육 교수ㆍ학습 자료를 제작ㆍ보급하여 학교 마을교육 내실화를 도모하였다.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대전옥계초 손용찬 교사는 코로나19로 체험중심 마을교육에 어려움이 있다는 동료 교사들의 의견이 있었다.”며 “언택트 체험에 중점을 두어 개발한 마을교육 콘텐츠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고 상생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내실 있는 마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을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