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시원서 접수기간: 8.19.(목) ~ 9.3.(금), 09:00~17:00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년 11월 18일(목)에 실시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오는 8월 19일(목)부터 9월 3일(금)까지(09:00~17:00) 각 고등학교 및 시교육청에서 일제히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전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며, 대전에 주소를 둔 검정고시합격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기타 학력 인정자 및 시험편의제공대상자(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등)는 대전시교육청(101호)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 중인 환자·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등은 증빙서류를 첨부해 대리 접수를 할 수 있다.

 한편, 응시원서 접수 준비물은 지원자의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응시 수수료가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기타 학력 인정자·대리 접수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별도로 지원자별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내역 변경은 접수기간 중에만 가능하며, 시험 영역 및 과목 등 내역을 변경하거나 접수를 취소할 수 있으나, 접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선택 과목 변경이 불가하다.

 응시원서 접수 방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또한, 수험생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하여, 원서접수처에서는 방문기록 작성,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철저, 2M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를 철저하게 준수하여, 안전한 환경 속에서 응서원서 접수가 진행되도록 할 예정이며, 교육청 접수처에는 방역관리 요원을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