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대학 기본역량 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 미래 인재 양성에 한 발 더 다가선다.

도립대는 17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에서 예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학 기본역량진단은 대학의 적정 규모와 교육의 질을 평가하는 사업으로, 결과에 따라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도립대는 이번 평가에서 발전계획, 교육여건, 교육과정 운영 및 산학협력, 학생지원 등 6개 항목, 13개 지표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근 3년간 교육비 환원, 교원 확보, 신입생과 재학생 충원율, 졸업생 취업률 등과 관련한 핵심지표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도립대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일반재정지원(대학혁신지원사업비)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대학이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모든 구성원이 노력해준 결실”이라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고등교육을 선도하는 지역대학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표는 가(假) 결과(잠정결과) 이며, 이의신청 등 후속 절차를 거쳐 8월 말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