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은군민장학회(이사장 정상혁)는 원활한 장학사업 홍보와 투명한 장학회 운영을 위해 보은군민 장학회 홈페이지(http://www.boeun.go.kr/janghak)를 구축하고 지난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군민장학회 홈페이지는 기존 단편적인 장학사업에서 벗어나 장학회 운영사항에 대한 정보, 장학사업 현황 등 체계적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장학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장학사업과 후원에 대한 군민과 출향인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홈페이지는 장학회 소개, 장학사업, 후원안내, 명예의 전당, 열린마당 등 5개 테마로 구성됐으며, 장학회의 장학사업과 장학금 신청방법, 장학회 후원 안내를 비롯해 장학금 기탁자 및 기탁금액 게시, 후원금 사용 안내 등 장학회 운영에 대한 전반을 소개하고 있다.

장학회는 이번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장학재단의 역할을 널리 알리고, 후원자와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정보 제공의 질을 높이는 등 체계적인 장학사업의 교두보를 마련,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는 산실이 되겠다는 방침이다.

정상혁 이사장은 “군민장학회가 지역발전을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보은군의 미래 인재 발굴, 교육환경 개선, 희망찬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학생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어려운 교육환경에 처한 학생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민장학회는 2012년 장학기금 100억을 조성해 지난 10년 간 관내 중·고·대학생 등 3072명에게 44억 7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과 마인드 함양을 위해 전국 최초로 추진한 글로벌 인재양성 사업으로 193명에게 7억 7600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