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역의 우수 수제품 발굴과 수제품사업 육성을 위해 '제2회 고양시 수제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사업장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개인이거나 고양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출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1차 서류접수와 2차 작품접수를 해야 한다.

1차 서류접수 기간은 9월 2일부터 8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출품원서를 담당자 이메일(shs041915@korea.kr)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9월 13일에 실물 작품을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 분야는 도자, 금속, 목재・칠보, 섬유・가죽, 종이, 기타분야 등 총 6개 분야다.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되는 예술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가죽, 유리, 종이, 금속, 나무, 짚, 흙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손으로 만든 창조적인 개발 상품을 출품하면 된다.

국내외에 이미 전시됐거나 상품화된 제품이나 그 모방품, 상품화가 곤란한 작품 등은 출품이 제한된다.

시는 수제품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9월 15일 입상자를 확정하며, 선정된 상위 16개 입상작은 오는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1’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참고하거나, 소상공인지원과(☎031–8075–35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수제품 사업자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인프라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또한 “순수경쟁을 통한 창조적이며 상품성 있는 지역 우수 수제품 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