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이하 SOK)대전·충남위원회(위원장 오노균)는 8일(일)서산시 참좋은태권도연수원에서 시군지부 회장 하계워크솝을 코로나19 정부 방역대책을 준수하며 개최 했다.

워크솝에서는 11월2일부터 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제15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전국하계대회참가와 12월 개최 예정인 2021 국제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음악부문)멘티참가 등을 협의 했다. 또한 대전과 충남지역 시군구의 지부 조직정비와 임원 역량강화에 따른 8월중 임시총회 개최등을 안건등을 토의 했다.

이날 임원 워크솝 에서는 충남지역담당 부회장으로 권재일(서산시운동재활연구센터장)과 여성위원장으로 김명희(전 삼성생명팀장)씨를 임명 하고,법률자문위원으로 최기석 변호사를 위촉 했다.

오노균 회장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스페셜올림픽국제본부(SOI)와 국제지적장애인스포츠연맹(VIRTUS)에 가입된 가맹단체이며 , 국제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멤버쉽과 더불어 국내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스포츠대회를 개최 및 운영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며 SOK를 설명 하고 “ 우리 대전·충남위원회에서는 SOK지부 단체로써 발달장애인들의 체육 문화 활동지원을 지원하고, 그들이 지닌 스포츠,예능등의 재능을 사회에 증명하여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통합복지사회를 만들어가는데 노력을 경주 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대전·충남 위원회에서는 지난 2018년 8월16일부터18일까지 홍성 문화체육센터 일원에서 제14회 홍성스페셜올림픽코리아전국하계대회(조직위원장오노균)를 홍성군(군수 김석환)의 후원으로 성공리에 개최 했다.

스페셜올림픽전국하계대회에는 전국에서 2000여 명의 선수와 지도자, 1000여 명의 운영요원 및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육상, 수영, 축구, 보체, 탁구, 배드민턴, 농구, 배구, 롤러스케이트, 골프, 역도, 태권도(시범종목) 등 12개 종목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펼쳐보였다.

한국에서는 2014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대회(나경원조직위원장)와 국제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등을 성공적으로 개최 하여  IOC(올림픽), 페널림픽(장애인올림픽)운동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훼밀리로써 발달장애인들의 글로벌 축제를 선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