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필리핀 경전철 2호선 예비타당성 조사 착수
국가철도공단, 필리핀 경전철 2호선 예비타당성 조사 착수
  • 손혜철
  • 승인 2021.08.0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오는 9월 착수 예정인 마닐라 경전철 2호선(LRT-2) 안티폴로~코게오 구간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필리핀 교통부 티모시 존 바탄(Timothy John Batan) 차관과 사업 시행을 위한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목) 밝혔다.

 이번 예비타당성 조사는 2019년 한국-필리핀 인프라 협력 포럼 시 필리핀 정부가 우리 정부에 요청한 사업으로, 주 필리핀 한국 대사관의 지원 아래 지난 7월 국토교통부의 시장개척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공단은 국내 중견 기업인 수성엔지니어링, 대아티아이와 직접 용역을 시행하며 동일 노선(경전철 2호선)에 대한 3건의 사업 컨설팅(Project Management Consultancy)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교통 수요조사, 지반조사, 재원 조달방안 등 사업추진 타당성에 대해 8개월 간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한편, 필리핀 마닐라의 만성적인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시행되는 경전철 2단계 안티폴로~코게오 구간은 총 연장 5.64km, 사업비 약 4천억원 규모로 공단은 사업성 검토 단계부터 필리핀 정부와 지속 소통하여 향후 수주전에서 국내 기업이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등 해외 철도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필리핀까지 확대하여 정부의 ‘신남방 정책’ 성과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