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토종붕어 치어 대량생산 방류
옥천군, 토종붕어 치어 대량생산 방류
  • 손혜철
  • 승인 2021.08.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옥천군은 8월 3일과 4일 토종붕어 치어 대략 20만미를 안남면 연주리 독락정 인근 대청호와 이원면 용방리 학생수련원 인근 금강변에 방류했다.

이날 방류한 토종붕어는 향수자율관리어업공동체(대표 손승우), 옥천금강다슬기 자율관리어업공동체(대표 최정헌)에서 직접 기른 치어들로 전염병검사를 통해 인정받은 4cm이상의 우수한 종자다.

이 어업단체들은 안내면 인포리, 옥천읍 가풍리에 양식장을 조성한 후 지난 5월부터 충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에서 75만미 종자를 보급 받아 양식하였다.

군은 치어 생산에 필요한 사육시설과 사료 등을 지원하고, 충북 내수면산업연구소는 양어시설 점검과 치어생산 방법을 지도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어업단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며, 붕어 양식과 방류사업에 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내수면 어업의 기초 어종인 토종붕어 대량 방류를 통해 풍부한 어족자원을 조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균형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