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여름방학’을 주제로 한 키워드 북큐레이션과, ‘지구야, 우리가 지켜줄게’라는 테마로 환경 그림책 원화를 전시하고 있다.

키워드 북큐레이션은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도서를 한 장소에 배치하여 이용자의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여름방학과 관련된 키워드 ‘여름, 여행, 방구석, 휴가, 공부법, 진로고민 등’의 관련도서 200여권을 8월까지 비치한다.

또한, 여름방학 생활계획표 제공, 방학 및 휴가에 대한 소통공간 ‘나의 여름방학은?’ 코너를 마련하여 여름방학과 휴가 이야기를 공유하고 책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지구야, 우리가 지켜줄게’ 그림책 전시회는 오는 10월까지 ‘상자세상’, ‘할머니의 용궁 여행’,‘반쪽 섬’ 등 15권의 환경주제 그림책을 소개하고 원화를 전시하여 어린이들에게 주제별 책읽기 방법을 알릴 계획이다.

박상천 관장은 “키워드 북큐레이션을 통해 도서선택에 대한 어려움 해결과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환경주제 그림책 전시로 어린이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며, 올바른 독서법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확인 또는 시립도서관 열람팀 (043-641-3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