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아이스퀘어벤처스는 7월 30일 아이스퀘어 서울사무소에서 ‘강원-아이스퀘어 중소벤처펀드 2호’의 결성총회를 개최했다.

동 펀드는 강원도가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는 총 1,730억원 규모의 펀드 중 올해 1차로 결성하는 ‘강원형 벤처펀드(3개 종류)’의 하나이다.

강원형 벤처펀드는 도가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를 특별조합원으로 하여 77%이상을 출자하고 나머지는 운용사(GP)와 민간투자자(LP)를 모집해 결성하고, 전액 강원도내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 펀드에는 강원우수기업인 세준에프앤비(대표 박승용)가 전도유망한 후배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민간투자자(LP)로 참여한다.

아이스퀘어벤처스는 환경소재, 에너지 등에 특화된 운용사로 지난 6월 강원형 중소벤처펀드 출자사업에서 위탁운용사로 선정되어 금일 결성총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펀드 운영에 들어간다. 주요 투자대상은 세라믹복합신소재를 비롯한 천연물바이오소재, ICT융합헬스 등 강원도의 주력산업 및 협력권 사업을 영위하는 강원도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이다.

강원도 박광용 경제진흥국장은 중소벤처펀드 2호 결성을 통해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발굴, 육성 및 투자가 가능해져 강원도 내 지속가능한 중소벤처기업생태계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