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융합디자인과,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에 ‘앞장’
충북도립대 융합디자인과,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에 ‘앞장’
  • 손혜철
  • 승인 2021.07.23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도립대학교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옥천경찰서와 협업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동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에 따르면 융합디자인과 2학년 학생 18명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페이퍼모션 영상 제작을 통하여 범죄예방을 위한 캠페인 영상을 기획·촬영했다.

이 영상은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2021학년도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 영상 제작을 위한 교육’을 수료한 뒤, 지역사회에 협력하고 기여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학생들은 옥천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아동학대 근절 ▲사이버폭력 예방 및 선플 쓰기 ▲학교폭력 예방 ▲다문화가정 인식개선 등의 캠페인 영상을 총 4편 제작했다.

충북도립대학교와 옥천경찰서는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을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을 위한 홍보영상으로 적극 활용하며, 전국 전문대학교와 교육관련기관, 지역 내 기관, 경찰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옥천경찰서에서는 심사를 통해 우수한 영상에 대하여 옥천경찰서장 표창 및 장학금을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기관인 옥천경찰서와 협업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범죄예방 동영상 제작에 적극 참여해주어서 교직원들 대표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에 위치한 대학이니만큼,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옥천과 충북지역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융합디자인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사회적 약자 범죄예방을 위한 캠페인 동영상은 충북도립대학교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 충북도립대학교 검색하거나 인터넷 링크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tUMkJUnbexe6MTgHl-DgQ )를 통해 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