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신중년의 직무역량향상과 취업연계를 위한 ‘청소 방역 전문가 2기’를 7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온라인(ZOOM)으로 운영한다.

이는 급변하는 직업환경과 청소·방역분야 직무의 전문적 영역 인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전문적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와 구인기업의 안정적인 취업연계를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참여 대상은 청소·방역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고양시거주 신중년 구직자 20명이다. 참여자들은 5일간(20시간) 비대면(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청소이론 ▲청소인의 자세 및 안전 ▲청소세제 및 약품 ▲소독&방역 ▲청소실습 ▲이력서 작성과 면접 요령이다. 당초 비대면(온라인)과 대면교육(현장실습)을 병행하는 것으로 기획했으나 코로나19 4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교육 참여자들은 수료 후에도 직업상담사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컨설팅 및 구인·구직 매칭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이외에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직무특화프로그램(세무회계, 간호조무사, 경비직 등)과 일자리테마특강(장애인활동지원사, 사회복지사, 병원동행매니저 등)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www.goyang.go.kr/jobs)나 블로그 (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 또는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