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에 누워 올려다보는 밤하늘에서 별들이 쏟아진다.

대자연의 숨결을 그대로 간직한 물한계곡은 민주지산(1천242m) 골짜기를 따라 20여km를 이어 내려오며 형성된 천혜의 비경으로 태고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다.

물이 차다는 한천(寒泉) 마을에서 비롯된 물한계곡은 1분 이상 발을 담그기가 버거울 정도로 물이 차가워, 한 번 발을 담가 본 사람은 물가에만 가도 소름이 오싹 돋는다.

계곡 주변에는 펜션, 민박에서 시원한 산바람과 맑은 물을 벗 삼아 피서를 즐기려는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근에는 황룡사와 옥소폭포, 음주암폭포, 의용골 폭포 등 규모가 작은 폭포들이 산재해 있고 삼도봉, 석기봉, 각호산 등 이름난 산들도 많아 여름피서와 함께 산행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계곡이다.

특히 풀하우스 팬션(사장 장영락)은 충북, 경북, 전북의 삼도가 경계를 이루는 민주지산 삼도봉 초입에 자리하고 있다.

물한계곡 맨 위쪽 한천마을 주차장 언덕에 위치해 삼림욕과 전원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최신시설을 겸비한 팬션이다.

넓은 부지에 무공해 채소, 산나물, 머루 ,다래가 지천에 널려있고, 계절 마다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한다.

테라스에 누워 올려다보는 밤하늘에서 별들이 쏟아진다.

아침에 창문을 열면 물소리, 바람소리, 새소리, 매미소리 까지 이곳이 바로 극락이다.

꿈과 낭만을 사색하는 여름피서 물한계곡 “풀하우스 팬션”에서 힐링하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자.

풀하우스 팬션에서는 자연산 고사리, 취나물, 다래순, 뽕잎, 오디엑기스, 칡차, 호두, 돼지감자를 원가에 판매하고 있다.

주소 충청북도 영동군 상촌면 물한계곡로 1298-61

전화 010-5406-696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