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취미농업인(이하 취미농) 30여명을 대상으로 양념채소 재배 교육을 추진 하였다고 밝혔다.

취미농은 농업 외에 다른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취미로 즐기기 위해 농사를 짓는 사람을 말한다. 최근 도심 속 취미농이 증가하고, 특히 올해 상반기 농수산물 가격 급등으로 인해 파테크(파 가격이 올라 직접 재배·수확해 먹는 것)·홈 파밍(Home Farming)이 유행하면서 양념채소 재배기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본 과정을 개설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은 ▴양념채소별 품종 및 특성 ▴마늘의 파종 및 생육관리 ▴생강 다수확 재배 기술 ▴고추 영양관리 ▴주요 병충해 방제기술 등이며, 김운섭 연구사(충남농업기술원 양념채소연구소)를 초빙하여 교육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텃밭 운영을 위한 다양한 작물 재배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열심히 텃밭을 가꾸며 취미생활을 즐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 및 취미농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발굴·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