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자연 친화적이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택의 외부 공간을 꽃과 나무로 정성스럽게 가꾼 집을 선정하고자 「2021년 곱들락한 집」을 공모한다.

선정 대상은 주택의 공간에 제주 돌담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주택, 주변 환경과 조화되어 경관이 뛰어난 주택 등으로 단독ߵ다가구ߵ다세대주택 5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및 추천은 건물 소유자 또는 관리자, 읍ߵ면ߵ동장, 마을대표 등이 할 수 있으며, 대상 주택의 전경ߵ정면ߵ측면 등이 담긴 사진(파일) 및 신청서를 주택과 주택행정팀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이 완료되면 9월 중 현장답사를 진행하고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곱들락한 집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11월과 12월에는 시상 및 작품 전시를 예정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내 도시건설국 부서소식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제주시청 주택과(064-728-3642)로 직접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제주시는 2019년부터 도심 속 녹색공간 확산에 이바지하는 ‘곱들락 하게 잘 가꾼집’공모를 시작하여 ‘19년도 10개소, ‘20년도 5개소를 선정해 상패 및 현판을 수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