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김태엽) 동부보건소에서는 걷기를 통해 신체활동을 늘리고,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아이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걷기 챌린지」를 7월 5일부터 9월 31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걷기 챌린지」는 걷기에 대한 흥미 유발 및 걷기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과 연계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챌린지 내용으로는 읍·면별 지정 3개 코스 구간 중 1개 코스를 선택해 아이와 함께 80%이상 완주 후 아이와 걷는 모습 사진을‘하영걸을락’게시판에 게시하면 달성할 수 있다.

신청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공식 커뮤니티‘하영걸을락’가입→ 챌린지 참여하기 누르고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걷기 완주와 미션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105가족에게 필라테스 폼롤러 등 건강지킴이 꾸러미를 제공한다.

한편,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에서는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2월부터‘매일 7천보 걷기 챌린지’, 1일 7천보 걷기 프로그램(3개월 63만보 이상 걷기)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걷기 챌린지」 관련 문의는 동부보건소 건강증진팀 (☎ 760-6122, 619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